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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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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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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주식회사 사운드플랫폼(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잘자”(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잘자” 앱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약관에 동의 표시를 하거나 서비스에 등록 또는 액세스하거나 이를 이용(이하 “이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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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조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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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 사이트의 별도 페이지 안내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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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고, 회원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가 잘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회원이 등록한 ‘잘자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고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인증하여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잘자 음원 콘텐츠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잘자)”를 이용하는 만 14세 이상의 고객을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서비스”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텍스트, 이미지, 스트리밍이 가능한 오디오 또는 영상 콘텐츠의 결과물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회사의 승인이 이루어진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8. “탈퇴”란 “회원”이 잘자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을 의사를 본 약관에 정한 방법으로 회사에게 통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이용자”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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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조 약관의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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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이하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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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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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 보호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통지 또는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 일자 전 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 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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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조 “이용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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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자동으로 회원 가입이 됩니다.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가입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가입신청 시 “가입신청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 2항과 제 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회원 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회원”, “비회원” 등)으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콘텐츠 이용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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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조 “서비스”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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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등 “회원”이 인터넷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과 기술상의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건,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날 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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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조 “서비스”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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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과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서비스 이용료 등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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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조 “서비스”의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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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수정 및 점검이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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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조 이용제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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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6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 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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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정립 및 결제 방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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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서비스 항목 또는 일정 기한에 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유료 서비스를 제공 시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 수단마다 결제 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유료 서비스”의 사용 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 일자 까지 합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그 사용권은 상실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 표시로써 본 약관 제16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였음에도 본조 제1항에서 선택한 결제 방법으로 요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요금 미지급으로 인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결제 방법 정보를 업데이트할 때 다시 요금을 청구하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이로 인해 후속 유료 서비스의 시작 날짜 및 기간별 요금 청구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아래의 절차에 의거하여 “회사”에게 “유료 서비스”의 사용을 신청합니다.
    1. 회원의 경우 ‘계정 로그인’, 비회원은 “유료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합니다.
    2. 결제 대상의 선택
    3. 결제 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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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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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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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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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이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도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외에는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 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알림, 공지 사항(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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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조 “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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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상 각 호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은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1. “서비스”의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2. “서비스”에 대한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예: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디도스 공격 등)
    3. “서비스”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업무 방해 행위를 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 또는 활용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 횟수 및 클릭 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8.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및 서비스에 추가로 공지되는 사항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제 15조에 따라 “회원”의 권한이 박탈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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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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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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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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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 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제11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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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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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 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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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조 휴먼 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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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이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휴면 상태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2. 휴면 상태의 계정으로는 로그인 이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 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 1항의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휴면 계정 전환 이후에 “회원”은 별도의 인증 절차를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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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8조 이용 계약 해지 및 환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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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설정 메뉴 또는 고객 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단, 본 조의 내용은 콘텐츠 구독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2. “회원”은 이용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음의 각 지정된 기한 내에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무료 서비스 이용 회원 서비스 이용 기간 이내
    2. 서비스 구독 및 서비스 이용권 구매한 회원
      1. 첫 정기 결제를 구매한 날부터 만 7일(24시간 x 7일) 이내
      2. 2회차 이상 정기 결제 이후 만 3일(24시간 x 3일) 이내
    3. 12개월 구독 이용권 구매 회원
      1. 첫 정기 결제를 구매한 날부터 만 14일(24시간 x 14일) 이내
      2. 2회차 이상 정기 결제 이후 만 3일(24시간 x 3일) 이내
  3.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종류 및 해지 시점에 따라 다음과 같은 금액을 환불합니다.
    1. 서비스 구독 및 서비스 이용권을 구매한 회원
      1. Apple App Store혹은 Google Play의 환불 정책에 따라 진행
      2. 그 외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7일 이내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사용에 대한 로그가 발견될 경우 해당 환불 요청은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정당한 해지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유료 서비스(서비스 구독 및 서비스 이용권)에 명시된 해지 및 환불 안내에 따라 해지 및 환불 절차를 이행합니다. 그러나 다음 각호의 경우는 “회원”의 해지 신청에 해당하지 아니하므로 회원의 해지 및 환불 절차를 이행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실수로 이용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회원”이 어떠한 통보 없이 일방적인 앱 삭제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경우
    3. “회원”이 어떠한 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요금을 미납한 경우
    4. 기타 정당한 해지 방법으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5. “회원”의 사용로그 분석 결과, 비정상적인 재생 환경으로 판단될 경우
  5.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제15조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 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회원”의 정보가 삭제됩니다.
  7.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 15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회원”의 정보를 폐기합니다.
  8. 본 이용 약관 조항 중 Apple App Store와 Google Play의 환불 정책과 배치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예컨대 환불 소요 기간 등), 각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환불 처리는 각 플랫폼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특히 각 플랫폼 정책에 따라 회원이 각 플랫폼 계정에 자동 갱신 기능을 설정해 둔 경우 매월 요금이 자동 결제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회원”이 결제된 서비스를 실제 이용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결제된 서비스의 제공 기한이 모두 경과한 경우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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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조 이용권 발행 및 프로모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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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촉진 등 필요에 따라 무료 이용권 등 경품을 발행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일정시간 감상할수 있는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2. 제공되는 사용시간 외, 요금의 할인, 포인트 내지 경품의 지급 및 적용에 관한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전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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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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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서비스” 와 “콘텐츠”의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맞는 “콘텐츠”의 제공을 위해 “회원”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콘텐츠를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를 무단으로 상업적,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를 무단 도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준 경우, 법적인 절차에 따라 보상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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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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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애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이메일, 애플리케이션 푸쉬 알림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광고 등을 전자 우편, 애플리케이션 푸쉬 알림등을 이용하여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광고주의 위법행위에 적극 가담하였다거나, 위법행위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치하였다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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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2조 상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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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귀하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2. 고객은 서비스와 관련되거나 이에 첨부되어 있거나 포함되어 있는 회사 또는 제 3자의 소유권 표시, 기호, 상표, 서비스 표시, 상호, 로고 또는 기타 표시를 제거하거나 가리거나 숨기거나 수정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저작권 및 상표 표시 포함) 고객은 회사 또는 제3자의 기호, 상표, 서비스 표시, 상호, 로고 또는 기타 표시를 이러한 표시, 이름, 또는 로고의 소유자, 라이센스 보유자 또는 권한이 있는 사용자(경우에 따름)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혼동을 초래할 의도가 있거나 그러할 가능성이 있거나 그렇게 예상되는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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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3조 책임 제한 및 면책 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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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전쟁, 기간 통신 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 된 “콘텐츠”의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 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곳에서 접속하여 데이터 요금 발생 시, “회원”은 부과된 요금에 대해 “회사”에게 일체 지급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11. “회사”는 “서비스”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2. “회원”은 “서비스” 전부 혹은 일부의 종료, 회원탈퇴 시 일어나는 서비스 이용기간을 사용하지 않고 이를 종료할 경우, 사용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구독 이용권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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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4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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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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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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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2023년 04월 04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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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5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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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6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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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7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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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8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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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사운드플랫폼(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잘자”(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잘자” 앱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약관에 동의 표시를 하거나 서비스에 등록 또는 액세스하거나 이를 이용(이하 “이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 사이트의 별도 페이지 안내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1.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고, 회원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란 회사가 잘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회원이 등록한 ‘잘자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고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인증하여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잘자 음원 콘텐츠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잘자)”를 이용하는 만 14세 이상의 고객을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서비스”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텍스트, 이미지, 스트리밍이 가능한 오디오 또는 영상 콘텐츠의 결과물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회사의 승인이 이루어진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8. “탈퇴”란 “회원”이 잘자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을 의사를 본 약관에 정한 방법으로 회사에게 통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이용자”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운영 정책(이하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 “서비스 별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 보호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 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고,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통지 또는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적용 일자 전 일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 일자 전일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자동으로 회원 가입이 됩니다.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가입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닌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가입신청 시 “가입신청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 2항과 제 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회원 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회원”, “비회원” 등)으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콘텐츠 이용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등 “회원”이 인터넷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과 기술상의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건,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날 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과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서비스 이용료 등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수정 및 점검이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9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서비스”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16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 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정립 및 결제 방법 등

  1.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서비스 항목 또는 일정 기한에 한하여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유료 서비스를 제공 시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 수단마다 결제 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유료 서비스”의 사용 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 일자 까지 합니다. 이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그 사용권은 상실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 표시로써 본 약관 제16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였음에도 본조 제1항에서 선택한 결제 방법으로 요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요금 미지급으로 인한 손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결제 방법 정보를 업데이트할 때 다시 요금을 청구하려고 시도할 것입니다. 이로 인해 후속 유료 서비스의 시작 날짜 및 기간별 요금 청구 날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아래의 절차에 의거하여 “회사”에게 “유료 서비스”의 사용을 신청합니다.
    1. 회원의 경우 ‘계정 로그인’, 비회원은 “유료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합니다.
    2. 결제 대상의 선택
    3. 결제 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제 11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이 약관을 준수하여 계속적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도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의 임직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외에는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시 직위 해제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알림, 공지 사항(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 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상 각 호 해당 사항에 명시한 내용을 위반한 회원은 강제 탈퇴 처리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1. “서비스”의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2. “서비스”에 대한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예: 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디도스 공격 등)
    3. “서비스”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업무 방해 행위를 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 또는 활용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 횟수 및 클릭 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8.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및 서비스에 추가로 공지되는 사항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대한민국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제 15조에 따라 “회원”의 권한이 박탈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어떠한 보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서 “회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5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 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제11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 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휴먼 계정

  1. “회원”이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휴면 상태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2. 휴면 상태의 계정으로는 로그인 이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 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 1항의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휴면 계정 전환 이후에 “회원”은 별도의 인증 절차를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이용 계약 해지 및 환불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설정 메뉴 또는 고객 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단, 본 조의 내용은 콘텐츠 구독 서비스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2. “회원”은 이용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다음의 각 지정된 기한 내에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무료 서비스 이용 회원 서비스 이용 기간 이내
    2. 서비스 구독 및 서비스 이용권 구매한 회원
      1. 첫 정기 결제를 구매한 날부터 만 7일(24시간 x 7일) 이내
      2. 2회차 이상 정기 결제 이후 만 3일(24시간 x 3일) 이내
    3. 12개월 구독 이용권 구매 회원
      1. 첫 정기 결제를 구매한 날부터 만 14일(24시간 x 14일) 이내
      2. 2회차 이상 정기 결제 이후 만 3일(24시간 x 3일) 이내
  3.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종류 및 해지 시점에 따라 다음과 같은 금액을 환불합니다.
    1. 서비스 구독 및 서비스 이용권을 구매한 회원
      1. Apple App Store혹은 Google Play의 환불 정책에 따라 진행
      2. 그 외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7일 이내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사용에 대한 로그가 발견될 경우 해당 환불 요청은 거절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정당한 해지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유료 서비스(서비스 구독 및 서비스 이용권)에 명시된 해지 및 환불 안내에 따라 해지 및 환불 절차를 이행합니다. 그러나 다음 각호의 경우는 “회원”의 해지 신청에 해당하지 아니하므로 회원의 해지 및 환불 절차를 이행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실수로 이용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회원”이 어떠한 통보 없이 일방적인 앱 삭제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경우
    3. “회원”이 어떠한 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요금을 미납한 경우
    4. 기타 정당한 해지 방법으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5. “회원”의 사용로그 분석 결과, 비정상적인 재생 환경으로 판단될 경우
  5.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제15조에 따라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 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는 정보를 제외한 모든 “회원”의 정보가 삭제됩니다.
  7.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 15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회원”의 정보를 폐기합니다.
  8. 본 이용 약관 조항 중 Apple App Store와 Google Play의 환불 정책과 배치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예컨대 환불 소요 기간 등), 각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서비스에 대한 환불 처리는 각 플랫폼의 환불 정책을 따릅니다. 특히 각 플랫폼 정책에 따라 회원이 각 플랫폼 계정에 자동 갱신 기능을 설정해 둔 경우 매월 요금이 자동 결제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때 “회원”이 결제된 서비스를 실제 이용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결제된 서비스의 제공 기한이 모두 경과한 경우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9조 이용권 발행 및 프로모션 등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촉진 등 필요에 따라 무료 이용권 등 경품을 발행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일정시간 감상할수 있는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2. 제공되는 사용시간 외, 요금의 할인, 포인트 내지 경품의 지급 및 적용에 관한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전 고지합니다.

 

제 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 와 “콘텐츠”의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맞는 “콘텐츠”의 제공을 위해 “회원”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콘텐츠를 임의로 무단 사용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기타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를 무단으로 상업적, 기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본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를 무단 도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준 경우, 법적인 절차에 따라 보상해야 합니다.

 

제 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애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이메일, 애플리케이션 푸쉬 알림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광고 등을 전자 우편, 애플리케이션 푸쉬 알림등을 이용하여 발송하는 경우 수신 동의 여부를 확인한 후 수신 동의한 “이용자”에 한하여 이를 발송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이용자”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이용자”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이용자”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광고주의 위법행위에 적극 가담하였다거나, 위법행위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치하였다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조 상표

  1. “회사”는 귀하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2. 고객은 서비스와 관련되거나 이에 첨부되어 있거나 포함되어 있는 회사 또는 제 3자의 소유권 표시, 기호, 상표, 서비스 표시, 상호, 로고 또는 기타 표시를 제거하거나 가리거나 숨기거나 수정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저작권 및 상표 표시 포함) 고객은 회사 또는 제3자의 기호, 상표, 서비스 표시, 상호, 로고 또는 기타 표시를 이러한 표시, 이름, 또는 로고의 소유자, 라이센스 보유자 또는 권한이 있는 사용자(경우에 따름)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혼동을 초래할 의도가 있거나 그러할 가능성이 있거나 그렇게 예상되는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제 23조 책임 제한 및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 공격, 전쟁, 기간 통신 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 된 “콘텐츠”의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적법성 등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모바일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 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효용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곳에서 접속하여 데이터 요금 발생 시, “회원”은 부과된 요금에 대해 “회사”에게 일체 지급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11. “회사”는 “서비스”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2. “회원”은 “서비스” 전부 혹은 일부의 종료, 회원탈퇴 시 일어나는 서비스 이용기간을 사용하지 않고 이를 종료할 경우, 사용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구독 이용권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24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3년 04월 04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25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제 26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제 27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제 28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