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사운드플랫폼(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 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 로그인 (카카오 싱크) : 필수(로그인 정보 식별 값, 이메일) , 선택(닉네임, 이름, 생일, 전화번호, 성별)
- Apple 로그인 (애플 로그인)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Apple ID
- Google 로그인 (구글 로그인) : 로그인 정보 식별 값, Google ID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쿠키, 방문 일시, 불량 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기기고유번호, OS 버전, 모델명, 제조사 정보 등), 광고 ID, 통신 기록 등
-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원 가입 절차 중 이용자의 이름(닉네임), 이메일 등 카카오, 애플 로그인, 구글 로그인 시 필요한 개인정보 자동 수집
- 서비스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 개인 정보 자동 수집 과정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아래와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 이용하며 이용자의 권리, 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 수집하는 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기록
-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 회원관리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확인,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 자격 유지 관리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이용약관 등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서비스 부정 이용 제재, 비인가 사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가입 방지,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공지사항 전달, 회원 탈퇴 의사의 확인 등
- 서비스 내의 콘텐츠, 티켓 등을 제공 및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발송, 구매 및 요금 결제와 요금 추심 등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이행 및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신규 서비스/콘텐츠 개발 및 통계적 분석, 마케팅 이벤트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분석 및 통계, 이벤트/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제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 이용합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 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식별정보 : 로그인 ID, 이메일, 비밀번호, 성명
- 처리 및 보유 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 앱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부정 이용 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광고, 계약 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 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통신비밀보호법” 제 41조에 따른 통신 사실 확인 자료 보관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 자료, 접속 추적 자료 : 3개월
- 그 외 통신사실 확인 자료 : 1년
제 4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바로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고지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받은 범위를 넘어서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 6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개인정보를 국외의 다른 사업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국외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악성코드에 의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운영하여 외부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시스템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회사는 더욱 안전한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최대한의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들에 대한 수시 교육을 실시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중요성을 인지 시키고 있습니다.
- 물리적 조치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에 대한 출입통제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를 사용하여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 8조 이용자와 법정 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수탁 업체 혹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위탁 업무 종료 시 해당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제 9조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이용자의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한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개인 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십시오.
-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이용자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 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4일 이내에 정보 주체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 주체에게 사유를 알리고 기간을 연기 또는 열람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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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또는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구권
- 정보 주체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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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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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요청 방법
- 정보 주체가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 전송 또는 문의하기를 통해 남겨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대하여 이용자는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필수 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 “회사”는 회원탈퇴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동의 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관련 문의, 불만처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한 신속하고 성실한 답변 및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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